팁 Tip

생각지도 못 한 방법으로 층간 소음이 해결됨

이것저것 다 모으기 2023. 3. 16. 19:05
반응형

현재 사는곳이 노인층이 많은 아파트 단지인데

밤이건 낮이건 발망치 쿵쿵소리, 물건 직~직~ 끄는 소리, 안마기 소리 등 이 사방 팔방에서 들려와서

정말 몸에 사리가 나는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참고 살며 있는데요.

 

대략 4년 정도 참고 살았는데 해결될거라고 전혀 생각지도 못 한 방법으로 해결됐네요.

 

이 방법 쓰고나서 어제 집에갔는데 밤에 완전 조용해서 너무 좋았어요.

 

해결한 방법은 아파트아이앱의 우리아파트 민원 이예요.

 

안드로이드 아파트아이앱

 

아파트아이 - Google Play 앱

아파트아이, 내 생활이 되다

play.google.com

 

 

 

아파트아이앱에 가입하고 자신이 사는 아파트 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이 우리아파트 민원이라는 메뉴가 있어요.

 

 

 

며칠전 밤 1시 쯤 자려는데 갑자기 1초에 두 번 정도 퉁 퉁 울려대는 마사지 소리가 20분이 넘도록 나서 스트레스를 받던 중 아파트아이앱에서 우연히 이 메뉴를 발견했어요.

너무 짜증나는 상태라 해결될거라는 기대없이 아래 이미지처럼 문의 하고 잤는데

다음날 오전에 관리소에서 전화가 와서 방송하겠다고 알려주시고 윗집에 전화로 소음 관련해서 말씀드려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때까지도 진짜 기대안했는데 그 날 집에가보니 밤에 정말 아~~주 아주 조용해져서 깜짝 놀랐어요.

안마기소리, 의자끄는 소리, 발망치 소리 이런게 싹 없어졌네요.

어떻게 했길래 층간소음이 싹 없어졌나 궁금했는데 뒤늦게 민원처리결과를 보니

아파트에 층간소음 안내 방송을 두 번이나 하시고

윗집과 주변집에 전화하셔서 층간소음 안내까지 하셨다고 하네요.

어떻게보면 저 같이 이렇게 관리소에서 적극적으로 처리해주시고 주변 이웃분들도 안내 받은뒤 층간소음 신경써주시는건 희귀 케이스 일 수 있지만

혹시 모르니 이렇게라도 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