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Tip

알리 천원마트 파손으로 환불 요청한 방법과 후기 / 초고속 처리

이것저것 다 모으기 2023. 11. 22. 21:07
반응형

저렴한데다 직구치고 나름 빠른 배송으로 요즘 천원마트 자주 사용하고있는데요.

 

제품 중 일부가 파손된채 배송되어 환불 요청한 후기 남겨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PC 컴퓨터로 접속하기 / 링크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PC 컴퓨터로 접속하기 / 링크

알리익스프레스에 있는 천원마트가 모바일앱에서만 가능했는데 컴퓨터 브라우저로도 접속 가능해졌어요. +를 눌러 장바구니에 추가한 제품은 오른쪽에 표시되네요. 아래 링크로 천원마트 접속

winlake.tistory.com

 

 

 

알리 천원마트에서 아래 3가지 제품을 총 $4.5에 구매해서 물건 받았어요.

 

 

 

 

저는 후기에서 텍스트, 이미지를 살펴보고 구매하는 스타일이라 봤더니만 위 사진에서

두 번째 제품은 플라스틱이라 깨져서 오는 경우가 있고

세 번째 제품은 본체와 손잡이가 떨어져서 오는 경우가 있다더라구요.

그래서 물건 받으면 무조건 동영상 키고 개봉하자라고 계획했어요.

 

 

 

 

 

 

택배왔다는 문자를 받고 동영상 촬영 키고 비닐로 포장된 택배를 개봉하는 순간 뭔가가 댕그렁 하면서 떨어졌네요....

뭔가 했더니 세 번쨰 제품 중 제일큰 채반의 손잡이가 아예 떨어져나갔더라구요 ㅠㅠ

 

 

 

 

동영상 증거도 모았겠다 교환이나 환불 요청해야지 생각하고

물건 받은 당일 주문내역에서 파손된 제품의 반품/환불 버튼을 눌렀으나

아직 신청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뜨며 신청이 안되더라구요.

다음날에도 안되고 이틀 뒤에 해보니 신청 되서 바로 반품/환불을 신청했어요.

아래 사진은 미리 찍어놓은게 없어서 이미 환불 신청한 후의 모습이예요.

 

 

 

반품/환불은 아래와 같이 이유와 증거를 제시하고 신청하면되요.

아래 사진도 미리 찍은게 없어서 다른 제품으로 화면만 찍었어요.

 

 

 

 

이유는 '손상됨 - 제품 손상됨, 배송 상자 상태 양호'를 선택하고 증거로 찍어둔 동영상 같이 첨부하고 제출을 했어요.

 

 

 

 

그랬더니 바로 환불 금액이 $3.5로 정해지며 환불 완료 처리가 진행됐어요.

구매한 가격은 각 $1.5씩 3개 구매해서 총$4.5이고 그 중 한개만 환불요청한건데

환불금액이 $1.5가 아닌 $3.5로 확정된것도 이상하네요?

근데 이거 왜 확인도 안하고 바로 환불처리 해주는거지??

영어로 써진 부분을 보니 받은 물품은 쓰라면서 당신은 소중한 고객이라 당신의 환불 요청은 바로 진행된다라고 써있네요.

설마 나 뭐 VIP같은건가 아님 원래 이런건가?? 알리를 오래 사용하긴 했지만 많은 비용을 쓰진 않았는데 VIP일리가..

 

 

 

그리고 6일뒤 카드사에서 $3.5 취소접수 문자가 왔어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희한해서 환불/반품 기록을 확인해보니

20:59:26에 환불 요청을 했고

20:59:44에 환불 처리가 시작된걸 보면

거의 20초만에 처리됐다는건데 그시간에 사람이 내용 파악해서 처리하긴 어려울거고

아마도 자동으로 처리된거 같아요.

환불 처리 잘해주면 저야 좋긴한데 정말 신기한 경험이네요 ㅎㅎ

 

 

 

 

그러고보니 두 달전쯤에도 물건 중 일부가 누락되서 나머지 보내던가 환불해주라고 요청했는데

원래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빠르게 환불처리된 케이스가 생각나네요.

아래 워터 호스였는데 본문에 커넥터가 2개 온다고 명시되있어 구매했는데

하필 꼭 필요한 드라이버 커넥터가 안와서 환불 요청한건이예요.

 

 

 

 

사유적고 사진찍어서 요청했더니 몇시간만에 환불 처리됐었어요.

환불 처리 진행상황은 알림이 오지 않아서 다음날 확인했더니 아래와같이 구매금액 전부가 환불처리됐더라구요.

아니 안온 커넥터만 보내주면 되는데....고맙게도 환불을ㅎㅎ

 

 

 

 

가끔 커뮤니티나 알리 후기에보면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요청하면 잘 안해준다는 말들이 자주 보이던데

이런거보면 진짜 나 VIP인가? 싶기도하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저처럼 반품/환불 처리 잘 받으시길 바랍니닫~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