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Tip

판매한 기프티콘이 이미 사용해서 쓸 수 없을때 처리한 후기

이것저것 다 모으기 2022. 8. 16. 11:53
반응형

기프티콘 판매 후 구매자에게서 기프티콘에 문제가 있어 사용할 수 없다고 연락왔을때 처리한 후기입니다.

 

팔라고를 통해 기프티콘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용돈벌이하는데

편의점 상품권을 구매하신분이 잔액이 없어 사용을 못했다고 연락이 왔어요.

이전에도 가끔 이런 문의가 왔었는데 구매하신분께 편의점에 사용여부 재확인 요청을 하면

편의점에서 잘 못 조작하여 발생한 경우였어요.

이번에도 동일한 경우일 것 같지만 혹시 모르니

1. 내가 실수로 저 코드를 판매에 두 번 올렸는지 확인해봤는데 한 번만 올린걸로 확인되고

2. 내 주위에서 코드가 유출된 경로가 있는지도 확인했는데 전혀 없는걸로 확인되어

편의점에 재확인 요청을 했어요.

 

 

 

구매자분께서 이미 3번이나 확인해봤고 다른 편의점에서 안된다고 하심...

나도 이상없고 구매자도 이상없다하니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밖에 없어보임.

혹시 모르니 어디 지점에서 사용했는지 알려달라함

팔라고는 구매 후 3일인가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되는 시스템이 있음

주말이라 고객센터 문의를 못하니 구매확정 보류처리 해달라고했으나...처리를 안하시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코드번호만 불러주니 8월 14일 21시 4분에 제주 연동점에서 전액 사용한걸로 확인됨

처음에 구매자분이 얘기한 연동점에서 사용처리되었으므로 편의점에서 조작을 잘 못 한게 확실함

나를 사기꾼으로 의심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려주고 직접 조회해보라고 안내함

 

구매자분이 여러번 확인해봤으나 '편의점에서 200원 남았다고 얘기했다'는 말씀만 하시는걸로보아

이런 쿠폰은 잘 모르시는 것 같은데

어떤 물품이 결제 된건지 정확히 문의를 해봐야 할 것 같지만

저도 이런 경우를 경험해본적이 없어서 정확히 안내 해줄 수 없는게 안타깝네요.

 

 

요즘 세상이 좋아져서 아래 사진처럼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게 나오는곳도 많은데

편의점 금액권은 아직 이런 시스템이 없는게 아쉽네요.

 

 

이런 경우가 발생했을때 대응을 정리해보면

내가 구매자일때는

1. 해당 편의점에 내 기프티콘으로 어떤 물품이 결제가 됐는지, 잘 못 처리된건 아닌지 정확히 문의 해보기

 

내가 판매자일때는 

1. 구매자에게 어느 지점에서 사용했는지 물어보기

2. 구매자에게 고객센터 확인 후 알려준다고 말하기

3. 고객센터 확인 후 내 잘못이면 환불처리, 편의점 잘못이면 해당 편의점에 문의해보라고 안내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