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Tip

알리익스프레스 데이터 케이블 환불 받은 후기 / 팁

이것저것 다 모으기 2020. 12. 13. 15:02
반응형

저는 업무상 여러가지 모바일 장비를 사용해서

5핀, C타입, iOS의 라이트닝 타입의 모바일 장비와 PC간 데이터 송수신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케이블을 찾고있었어요.

그래서 엄청나게 많은 케이블 중 품질이 괜찮다는 ORICO의 3 in 1 usb케이블을 구입했어요.

 

https://s.click.aliexpress.com/e/_AamBkZ

 

US $2.99 35% OFF|ORICO 나일론 고속 충전 데이터 케이블 Xiaomi Huawei iPhone 용 조명 유형 C 마이크로 USB 오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제품명에 분명히 '고속 충전 데이터 케이블' 이라고 적혀있어서 2개를 구매했는데...

회사에 1개만 가져가서 사용해보니 일반충전에 데이터 통신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저는 구매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후기도 자세히 읽어보고 구매하는데

분명히 후기에보이는 제품 상자에도 DATA CABLE이라고 적혀있었는데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알리에서 dispute를 요청했어요.

 

자세한 환불 신청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winlake.tistory.com/377

 

알리익스프레스 가짜 SD카드 전액 환불 받은 후기

얼마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광군절 할인을 한다는 소식을 늦게 확인해서 급하게 SD카드 128G랑 이것저것 장바구니에 담고 할인받아 구매했었어요. 가짜 SD카드 판매한 판매자 ko.aliexpress.com/item/400

winlake.tistory.com

 

구매한 2개 중 1개가 불량인 것 같아 나머지 1개는 확인해보고 안되면 나중에 또 환불요청한다는 생각으로

제품 반납없이 전체 구매금액의 반만 선택하고

증거는 휴대폰 카메라로 동영상을 찍어 환불 요청했더니

몇 시간 후 알리에서 바로 환불완료 처리 해줬어요.

 

집에가서 나머지 1개도 확인해봤는데 똑같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추가로 환불요청 하려 했는데...

알리 환불은 1번밖에 안되더라구요ㅠㅠ

다포트 충전기와 1가지만 동작하는 케이블은 여러개 있어서 일반충전만 되는 케이블은 필요가 없는데...

 

이번 시행착오를 계기로 여러개 구매했을때 환불 처리는 반드시 한번에 몰아서 해야된다는 방법을 알았네요.

잊지말자 알리는 1제품 당 환불 처리 1번만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