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Tip

AAA 벡셀 프라임 건전지 국산을 주문했더니 중국산이 왔는데 환불을 안해줌

이것저것 다 모으기 2021. 1. 12. 21:09
반응형

이 글은 건전지 구매하실때 제 경험을 참고하여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공익 목적을 위해 작성합니다.

 

AAA건전지가 필요해서 여러종류를 알아보던 중 벡셀이 가성비 좋은 것 같아서 구매하기로 결정.

알아보니 벡셀 건전지는 중국산인 온라인전용 아이벡셀과 국산인 벡셀프라임을 판매하고 있더라요.

아래는 다른 판매자의 설명 이미지입니다.

 

아이벡셀과 벡셀프라임 디자인 비교

이게 국산 벡셀 프라임

위 이미지 좌측하단 설명을 보면 조금이라도 다른 디자인은 모두 중국산 벡셀이라고 써있죠.

즉 저런 디자인은 국산 벡셀이라는거

 

 

아래 이미지가 중국산 온라인 전용인 아이 벡셀

위 이미지와 디자인이 확실히 다르죠

아이벡셀은 효율이 별로라고해서 벡셀프라임 건전지를 찾다가 원스토어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길래 구매했습니다.

원래 9,900원인데 40%나 할인해서 5,900원에 판다네요.

 

 

구매한 페이지

m.onestore.co.kr/mobilepoc/shopping/shoppingDetail.omp?prodId=CL00123488&scYn=Y

 

 

상품페이지 바뀔수있으니 캡쳐

winlake.tistory.com/456

 

 

다른제품이 와서 문의함

택배가 빠르게 도착해서 뜯어보니 왠걸.... 중국산 아이벡셀 건전지가 왔네요...

바로 판매자에게 벡셀프라임이라 써있어서 구매했는데 아이벡셀이 왔다고 교환요청을 했어요.

그랬더니 온라인전용 상품이고 벡셀프라임이 아니라고 판매자에게 답변이 왔네요??

이게 무슨말이야 판매페이지 맨위에 있는 이미지와 상세설명 이미지는 벡셀프라임인데??

 

온라인 전용이라고 되있는데 내가 잘 못 보고 구매한건가 싶어 다시 판매페이지를 전부 뒤져봤는데 어디에도 온라인전용상품이라는 문구는 안보이더라구요.

판매자가 여러개 제품을 올려서 잘 못 알고 답변을 했나... 하고 다시 문의해서 답변이 왔는데 제가 구매한 상품이 아이벡셀이라고 하네요??

 

온라인 전용, 아이벡셀 이란 말이 하나도 없는데 이게 무슨말인가...

판매자와 말이 통하지 않아 원스토어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를 했어요.

며칠후 원스토어에서 온 답변

상품 섬네일, 설명에 온라인전용이라는 말이 없는데... 도대체 뭘 보고 답변한건지 모르겠네요.

이쯤되면 내가 확인을 제대로 못한건가... 상품페이지를 다시 봤는데 역시나 설명에 온라인 전용 상품이라는 문구는 안보임...

마지막으로 '상품 섬네일 및 설명에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표기' 했다는 부분을 사진으로 캡쳐해서 답변달라고 문의했는데 일주일이 다되가도록 답변이 안오네요..

 

 

상품페이지의 이미지 확인

상세 설명에 벡셀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이미지로 확인했다는데 아래에 첨부한 판매자 페이지의 이미지를 보면 공통이 아니라 벡셀 프라임이라고 떡하니 써있구만.

벡셀 프라임 이미지 올려놓고 이건 공통 이미지니까 실제로는 다른 제품인 아이벡셀을 보내도 된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분명히 상품페이지에 있는 설명, 사진과 다른 제품이 와서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한건데 맞는 제품이라니...

판매자, 원스토어 둘 다 해결이 안되니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하는 수밖에 없겠어요.

 

벡셀 건전기는 중국산인 아이벡셀과 국산인 벡셀프라임이 있으니 구매 전 잘 확인하시고

국산인 벡셀 프라임을 구매했는데 실제로 온 제품이 중국산 아이벡셀이 아닌지도 꼭 확인하세요!!

 

 

 

결국 반품 성공!

winlake.tistory.com/519

 

구매한것과 다른 제품을 보내고 반품 안해줘서 소비자 상담센터에 신고하여 반품 받음

winlake.tistory.com/457?category=798444 AAA 벡셀 프라임 건전지 국산을 주문했더니 중국산이 왔는데 환불을 안해줌 AAA배터리가 필요해서 여러종류의 배터리를 알아보던 중 벡셀 배터리가 가성비 좋은 것

winlak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