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Tip

imou 로봇청소기 핫스팟 연결 안될때 해결한 방법

이것저것 다 모으기 2022. 12. 30. 19:54
반응형

알리에서 imou 구입하여 개봉하고 구글플레이에서 imou life앱 설치하여 핫스팟으로 연결을 시도했으나 연결이 안되어 해결한 방법을 기록해봤어요.

 

imou life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m.android.smartlifeiot 

 

Imou Life - Google Play 앱

Imou Life 앱으로 전 세계 어디서나 집을 감시하십시오.

play.google.com

 

 

 

imou life앱에서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누름 > 수동으로 추가 누름 > 로봇탭의 RV-L11_A를 선택했어요.

 

 

다음 화면에서 시리얼 번호와 안전코드를 넣으라고 해서 로봇청소기 하단에 써있는 부분을 적어넣었어요.

 

 

 

 

로봇청소기 하단에보니 앱에서보이는 SAFETY CODE, S/N이 아닌

P/N, S/N으로 적혀있어서 위에 있는 숫자를 위칸에, 아래에 있는 숫자를 아래칸에 적어넣고 핫스팟 연결을 시도했어요.

 

 

 

 

로봇청소기 꺼진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3초동안 누르고 전원버튼이 깜빡거릴때 핫스팟을 연결하라고했는데 아무리 해도 연결이 안됐어요.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보기로 했는데 첫 화면 우측 상단의 +를 누르니까 QR코드 스캔이라는게 보이더라구요.

 

 

 

 

QR이 어디있나봤더니 로봇청소기 본체 하단에 QR코드가 있길래 QR코드 스캔으로 진행했어요.

 

 

 

그랬더니 연결안되던 핫스팟이 바로 연결되고 로봇청소기 셋팅이 정상적으로 완료 됐어요.

 

저는 이렇게 QR코드 스캔으로 핫스팟 연결을 해결했는데 그래도 안된다면 아래의 내용을 체크해보세요.

 

- 와이파이가 2.4GHz로 연결했는지

- 와이파이 비번을 정상적으로 입력했는지

반응형